블로그 이미지
일상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일들과 신상 및 개인적인 이벤트를 소개하던 "구)은지아빠의 일상다반사.." T스토리 블로그를 본업인 자전거에 대한 리뷰, 정보, 입고, 출고 그리고 이벤트와 각종 매장에 관련된 공지 등을 다양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은지P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
공지사항 (0)
Experience / 리뷰 (22)
Finding Delicious (3)
Mycar's DIY (1)
Problem / 지적질 (5)
SoftWare (3)
HardWare (11)
Information (8)
Garage sale / 중고판매 (2)
Bet / 소소한 지름들 (4)
Total
Today
Yesterday


블랙박스만 일단 달아두고 편안히 주행하다가...

사고기타 문제 등의 일이 발생했을 때 비로서 열어 보게 되는게 블랙박스지만,

어쨎든 알아보자! 블랙시스 CF-100


블랙시스 CF-100를 실제로 사용해 보니 아~ 이래서 블랙박스가 있어야겠구나 하는 경우가 여러번 있었습니다.

신호에서 갑자기 끼어드는 차량이나 우회전시 횡단보도에서 뛰어드는 사람들과 부딪힐 번한 일 등등..

사건이나 사고는 예고하지 않는 법이니 미리미리 블랙박스를 확인해 두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앞서 제품 패키지에 동봉되었던 SD카드를 CF-100에서 빼서.. 


다만, 위의 글처럼 아주 작은 T-Flash(Micro SD) 규격의 메모리를 사용함으로 

스마트폰의 외장메모리 슬롯 혹은 USB 메모리리더를 사용한 OTG 등으로 영상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외장메모리에서도 아래와 같이 확인 가능했습니다. (다만, 동영상이 분리가 안되서인지 

카메라 2번의 영상을 볼수가 없었는데, 모든 파일을 체크한게 아니라서 원래 지원이 안되는지는 확인을 못했봤습니다.)

그리고, pc등에서 SD메모리를 읽으면, 아래 이미지처럼 폴더들이 나오는데 분류별로 나타나기 때문에 검색이 매우 편리합니다.

(다만, LOST.DIR은 글쓴이의 맥킨토시 컴퓨터의 호환성때문에 자동으로 만들어진 폴더로 다른 pc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블랙시스 플레이어의 구성은 앞선 리뷰에 설명한대로 전면 메인창과 후방카메라창이 메인이지만, 

콘트롤 패널의 우측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처럼 확대창이 나타납니다.(토글이라 다시 누르면 사라집니다.)


먼저, 메인 창을 보기전에 먼저 알아 두어야하는 건, 블랙시스 플레이어를 실행해서 메인창을 보면,

앞서 적어두었지만, 블랙시스 CF-100 모델의 폴더 분류처럼 메인 창에서도 전체 분류가 전체/일반/이벤트/주차로나눠집니다. 

 

>범례

20131016 -> 촬영 연월일 

_100055     -> 10시 00분 55"

_I2              -> 일반 2ch

_I1              -> 일반 1ch

_E2             -> 이벤트 2ch

_E1             -> 이벤트 1ch

_P1             -> 주차 1ch


로 분류됩니다.

1. I: 일반 / E: 이벤트 / P: 주차

2. 주차는 1ch만 지원
























1. 일반적인 주행시의 메인창



2. 충격시의 이벤트창(메인화면 아래의 진동이 메인창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3. 주차시의 메인창



4. 후방카메라 창 - 아주 선명해서 차량의 번호판이나 조금 큰 간판의 전화번호등을 읽는데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후방 카메라의 창에는 확대 축소의 라디오 버튼이 없는 대신에 창 모서리에 마우스커서를 가져가면 아래 이미지처럼 확대가 가능합니다.




5. 야간촬영 - 야간촬영에도 무척 선명하게 보입니다. F1.8의 렌즈밝기라 야간 식별에도 별 무리가 없는 것이겠지요.


6. 옵션중에 돋보기 버튼은 창의 모든 항목을 200% 확대해서 보여줍니다.

7. 메인 이미지/맵 스위칭 버튼 - 지도와 이미지를 바꿀 수 있습니다.









메인창을 전체화면으로 보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단지, 창모드로 보면 날짜 및시간이나 GPS좌표가 보이지 않았지만, 전체창이 되어도 그다지 글씨가 크지 않다는 점은 한눈에

모든 메뉴를 볼 수 없다는 점에서 마이너스가 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 제품의 G-센서 값은 수치가 낮을수록 충격감도가 둔감합니다.(제품 초기 설정값은 중간(3)단계입니다. 1은 둔감, 3은 중간, 5는 민감) 




전체창 상태에서 확대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모니터 해상도에 따라 좌우로 늘어납니다.



아래의 주행영상은 블랙시스 cf-100으로 촬영된 영상입니다.

캠시스 블랙박스는 음성지원이 되므로 사운드도 같이 녹음되는 방식입니다.



역시, 소니 센서에 F1.8의 밝기 등이 확실히 타사와 비교된다는 걸 아실 수 있을겁니다.



블랙시스 CF-100으로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선예도라던가 왜곡이라던가 하는 점에서 확실히 좋아보입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 외에도 마지막 영상 저장 기능으로 대형사고로 인한 전원 차단 또는 임의로 차량의 전원을 차단하더라도 

내장된 보조 전원을 이용하여 마지막 영상이 저장됩니다. 


이상으로 사용해 본 결과 상당히 호감이 가능 성능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 드디어 총평의 시간이 왔는데요. 이 부분은 다음 리뷰에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Posted by 은지P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