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일상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일들과 신상 및 개인적인 이벤트를 소개하던 "구)은지아빠의 일상다반사.." T스토리 블로그를 본업인 자전거에 대한 리뷰, 정보, 입고, 출고 그리고 이벤트와 각종 매장에 관련된 공지 등을 다양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은지P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
공지사항 (0)
Experience / 리뷰 (22)
Finding Delicious (3)
Mycar's DIY (1)
Problem / 지적질 (5)
SoftWare (3)
HardWare (11)
Information (8)
Garage sale / 중고판매 (2)
Bet / 소소한 지름들 (4)
Total
Today
Yesterday


집에서 차는 주로 와이프가 모는데다 차가 조금~ 큰 스타렉스 11인승이어서 불안했던 가장이

달려있으면 어딜 다녀오는지 감시도 하고 자동차 보험 계약시 할인도 받게 된다는 일석이조의 그 차량용 블랙박스!

 

(주)캠시스의 전/후방 HD 2채널 차량용 블랙박스 CF-100을 체험하는 기회가 있어서 상세히 체험기를 올려봅니다.


블랙박스는 신촌의 모처에서 블로거들과 체험행사를 주관하는 분들을 직접 대면하고 인사도 하는 그런 약간은 쑥스런 행사후 쑉 들고왔습니다. 

다른 블로거 분들과 인사도 제대로 나누지 못했지만 어쨎든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아래는 그 사진.. 여러분들의 허락을 받지않아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먼저, 아래의 영상은 블로거 대면식에서도 봤지만, 블랙시스 CF-100으로 직접 촬영한 영상이라고 합니다.

마치 GO pro나 된마냥 꽤나 좋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각설하고, 외부 케이징은 다음과 같이 단순합니다. 진한 그레이 색상의 유광 마닐라박스에 불루톤으로 제품 이름이 쓰여있습니다.

외부에 제품스펙이나 제품 형태가 일러스트로 잘 그려져있지만, 빨리빨리 넘어가 봅시다. 



제품 박스를 열면 상단에 다시 제품이름이 써있고 그 뚜껑을 마져 열면, 드디어 제품 본체와 SD메모리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 기본 구성은 전/후방 카메라/시가케이블/SD메모리/연장케이블로 구성되고 별매로 외장GPS와 AV케이블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 자체는 그냥 평이한 것 같지만, 제품 마감에 있어서는 그렇지 않은데요. 천천히 구경해 보십시다. 



구성품 중 메모리는 16/32Gb를 구분해서 판매하는데, 제가 가진 제품은 32Gb 제품입니다.

SD메모리용 아답터가 동봉되어 있어서 제 iMac에서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요새 OTG 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에서는

바로 영상이 확인되리라 판단됩니다.(이 부분은 나중에 와이프 폰으로 테스트해 봐야겠네요.)



드디어 본제품인 전방 카메라군요. 전방 카메라 본체는 무게가 사양서에 의하면 87g으로 매우 가볍고 단단하게 느껴집니다.

사진에는 약간 우레탄 느낌이 나오는데, 아니고요 소재는 그냥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그립감은 단단하고 잡기에 매우 좋은편입니다.


본체의 후면은 다음처럼 단순하게 되어있는데, HD로고나 간략한 스펙이 표시되었어도 좋았을 것 같습니다.



거치대는 평범한 테이프 접착식으로 되어있으며



좌측에는 후방카메라와 연결되는 단자, 마이크로 SD메모리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은, 전원 연결단자와 외부GPS영상출력 케이블 연결하는 겸용 단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정면의 렌즈부와 음성안내 스피커, 시큐어리티 LED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이 작동하는 상황에서 저 LED 등이 항시 들어가 있다고 하니까 무슨 색인지는 나중에 작동 테스트할때 확인해 봐야겠네요 ^^*)



정면 카메라 본체는 디자인상으로 특이함보다는 평범한 본체에 야수같은 본성을 지닌 카메라가 달렸다는 것!



F1.8의 밝은 렌즈와 소니 Exmor 센서가 적용된 2.0 Full HD 렌즈!!!

바로 이 부분이 이 블랙시스 CF-100의 특징인데요. F1.8의 밝은 렌즈가 달림으로서 영상이 보다 선명하고

또렷이 찍히는 거겠지요. 거기에 소니 센서가 적용된 200만 화소의 모듈이 노이즈를 억제해서 

보기싫은 암부 노이즈와 야간촬영시의 메리트를 엄청 가지게 됩니다.(이 부분은 빨리 테스트해보고 싶네요)



뭐 그 외에는 회사로고가 인쇄된 후면의 LED 동작등, 거치대 등의 마감을 볼 수 있겠는데,

역시 블랙시스 잘 나가는 회사답게 마감은 정말 잘 되어있네요. 인정!


나머지 위에 설명이 덜된 부분들은 아래 사진으로 남깁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




본체의 사이즈는 가로 100 x 세로 58(mm)로 조금 크다고 생각이 되지만,

설치됐을때의 위치를 생각하고 룸밀러의 크기를 생각하면 그렇게 크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후방 카메라..



블랙시스 CF-100 블랙박스의 특징 중 하나가 전/후방 동시녹화 기본 2ch로 후방 카메라가 같이 동봉되어 있다는 점이 또다른 특징인데, 100만 화소로 기존에 판매되던 후방카메라들이 대부분 30만 화소 언저리에서 판매되고 있는 점에서 확실히 차별화됩니다.



게다가 모양도 블랙 고광택 유광 하우징으로 사실 본체보다 더 멋지다는..



마지막으로 별매로 판매되는 Sirf 4타입의 외장GPS..

얘가 있어서 차량의 속도, 경로, 위치정보 등의 기록이 가능합니다만.. 애가 AV케이블과 단자를 같이 써서

GPS 사용시에는 영상을 동시에 볼 수 없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GPS 앞면(별매)

GPS 뒷면(별매)



지금까지 본데로, 블랙시스 CF-100은 고성능에 다양한 기능을 담은 제품으로 

스마트폰용 카메라 모듈 세계판매량 1위의 기업 (주)캠시스의 기술로 역시 특별한 카메라를 장착한 블랙박스인 듯 합니다.


이 제품의 실제 사용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 ^^*


Posted by 은지PA
, |